래이싱걸색스 해외레이싱갈 도전수퍼모델8 나타샤


래이싱걸색스 해외레이싱갈 도전수퍼모델8 나타샤

“수요는 줄고 분양가 상승요인은 높아지고…갈수록 어렵다”
주택업계가 미분양 적체, 입주율 둔화에 이어 ‘분양가 상승 압력’이라는 ‘삼중고(三重苦)’를 겪고 있다.

  1. 래이싱걸색스 해외레이싱갈 도전수퍼모델8 나타샤
  2. 군산고등학교 만화야한거 개인정보유출 확인하기
  3. 야한 소설 야한사진무료보기 고추닷컴




여기에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도 분양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주택업계의 의견이다.

전문가들은 13일 “정부가 최근 공공택지 내 중소형 택지에 대한 조성원가 공급 등 분양가 인하대책을 내놓는 것과는 달리 갈수록 분양가 상승 압력이 가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양가 상승 압력 커져=지난달 12일부터 건축 연면적 60평이 넘는 건축물에 대해서는 기반시설 부담금을 내야한다. 이에 따라 서울 뉴타운, 재정비촉진지구 등의 주택 건설에도 영향을 미치게 됐다.





특히 기반시설 부담금 및 재건축. 래이싱걸색스 해외레이싱갈 도전수퍼모델8 나타샤 재개발사업에 대한 개발부담금 등으로 분양가 상승 압력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래이싱걸색스 해외레이싱갈 도전수퍼모델8 나타샤


또한 오는 9월25일부터 재건축, 재개발 등에 개발부담금이 부과되면서 분양가 상승요인이 가중되고 있다는게 주택업계의 설명이다. 래이싱걸색스 해외레이싱갈 도전수퍼모델8 나타샤
주택업계 관계자는 “각종 부담금으로 분양가 상승 압력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라면서 “문제는 이런 상승 압력과 더불어 시장 침체로 인한 경영난”이라고 설명했다. 래이싱걸색스 해외레이싱갈 도전수퍼모델8 나타샤

업계의 경영난을 가중시키는 요인으로 미분양과 입주율 둔화, 수요 감소를 꼽을 수 있다. 래이싱걸색스 해외레이싱갈 도전수퍼모델8 나타샤

여기에 새로운 변수로 나선 분양가 상승압력은 수요자들의 내집마련 기피 심리를 더욱 자극할 전망이다. 특히 콜금리 인상에 따른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은 수요자들의 부담을 가중시킬 전망이다.

이와 관련 주택업계는 수요자 부담은 곧 주택사업자 부담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한다.

국민은행 등 시중은행들에 따르면 14일부터 주택담보대출금리를 일제히 인상한다.

국민은행이 주택담보대출금리을 연 5.52~6.72%로, 신한은행 연 5.78~6.78%, 우리은행 연 5.38~6.68%로 올릴 예정이다.

이에 대해 주택업계는 “일반적으로 분양업체들이 수요 진작을 위 해 미분양 등 주택사업이 어려운 지역에서는 이자후불제, 중도금 무이자 융자 등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이 경우 주택사업자는 금융비 부담을 분양가에 전가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말했다.
즉 주택업계는 부담금 및 금리 인상에 따른 비용을 분양가에 포함시킬 수 밖에 없어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하다는 것이다.

△미분양 적체 갈수록 심화=업계 현실도 만만치 않다. 지난 6월말 현재 주택 미분양가구수는 6만4365가구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략 10조원 가량의 자금이 시장에 잠겨 있다는게 업계의 추산이다.

때문에 주택업체들은 미분양 해소를 위해 각종 유인책을 실시하다 못해 ‘네트워크’식 분양 방법을 동원하기까지 하고 있다.

지난 6월 부산 정관신도시에서 분양에 나선 한 업체는 계약자가 신규수요자를 소개, 계약으로 이어질 경우 최고 3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는 사례도 있다.

해밀컨설팅의 황용천 대표는 “그동안 ‘8.31대책’의 시행으로 급격히 수요가 억제된 상태에서 최근 미분양 심화, 분양가 상승 압력으로 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업계 일각에서는 주택시장 구조개편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는 상황이다. 대한주택건설협회의 김홍배 부회장은 “지금 협회도 주택업체들의 경영난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중”이라면서 “현 상황이 가중될 경우 주택업체의 상당수가 부도 위기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